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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생활코딩 머신야학 3기_머신러닝 2일차(머신러닝머신~교양의끝까지)
1) 1-7 머신러닝머신
- http://ml-app.yah.ac/ 카메라가 있어야 함
- 손톱을 깨물거나 정상일 때, 텍스트와 음성을 도출해주는 모델
2) 1-8 애플리케이션과 프로그램
3) 1-9 모르면 마법, 알면 기술
- Internet Of Things(IOT) : 기술로써 물리적 제약 없이 원하는 대로 마법을 부릴 수 있는 것
-> 사물을 원격으로 조정하는 것(1세대, IOT)뿐만 아니라, 사물에 지능을 부여해서 스스로 동작할 수 있는게 2세대 마법사(머신러닝), 기술자
-> 사물인터넷 = 코딩 + 네트워크 + 전자공학 + 기계공학
-> 메모장을 펼치고 주변에서 발생하는 미스터리 문제를 떠올려 보자(기술적 한계를 고려하지 않고), 우리는 공학자(engineer)가 아니라 작가(writer)라고 생각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mdCb-xRYBAsAOeiC7miyQgcMqVzCpg_67OmfdGRvVAY/edit#gid=1139916340 (머신러닝 기획안)
4) 1-10 교양의 끝
- 머신러닝을 교양수준에서 아는 것이 목표라면 여기까지만 수업을 듣고 이제부터 수업이 어려워짐
- 인생을 바치고 싶은 분야와 머신러닝이 어떻게 어깨동무를 할 수 있는지 생각해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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