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 많은 라이언의 분신들/주식, 나의 주식이란(탄.단.지)

해외주식에 도움되는 사이트(URL) 1편 <억만장자의 포트폴리오>

by 인사 잘하는 라이언 2020. 3. 22.
728x90
반응형

해외주식에 도움되는 사이트(URL) 1편 <억만장자의 포트폴리오>

 

해외주식 투자를 위해, 특히 억만장자들은 최근에 어떤 투자를 했는지 궁금할 때

제가 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를 소개드리오니 저와 같은 주린이 여러분들은 참고하시면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일 수 있지만, 저는 1달 전까지 전~혀 몰랐습니다 ㅠ,,ㅠ

 

<출처 : Billionaire.me>

PS) 이등병으로 군대에 복무하고 있을 때, 나의 연봉과 조지소로스의 연봉을 비교해본 적이 있다. 

 

1. https://www.ibillionaire.me/

 

iBillionaire – Investment Ideas from Wall Street Billionaires

By clicking "I understand and I wish to continue", you acknowledge you are leaving the iBillionaire website to enter the Direxion Investments website. The Direxion Investments website contains information about the Direxion iBillionaire Index ETF, which is

www.ibillionaire.me

- 억만장자들의 포트폴리오를 몰~래가 아닌 공식적으로 엿볼 수 있는 사이트로 해외주식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다만 분기별 투자 현황을 공시하는 것으로 타이밍은 조금 늦을 수 있으나, 워렌버핏같이 장기 투자하시는 투자자들을 모티브로 삼는 분들은 좋은 방향성을 제시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웹사이트 접속 후, [BILLIONAIRES] 클릭하시면 억만장자 별 사진이 나오고 포트폴리오를 볼 수 있습니다.

 

2. https://whalewisdom.com/

 

Track Hedge Funds Using 13F Filings

Free Email Alerts Receive email alerts whenever funds or stocks you are interested in submit new filings to the SEC. For certain filings like 13F, 13D/G, 8-K, Form D, and insider forms 3,4 and 5, the WhaleWisdom email alert will contain specific details ab

whalewisdom.com

- 1번과 비슷하게 해지펀드운용사를 검색하시면 억만장자의 포트폴리오를 동일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다만 1번과 다르게, 2번에서는 거장이 운영하고 있는 투자 회사의 이름을 정확히 검색해야 하므로 정보가 없는 분들은 불편할 수 있습니다. 1번과 다른 2번의 장점은 '조금 더 빠르게 자료가 업로드되고, 분기나 전년 비교 등 많은 정보를 제공한다'라는 점입니다. 그래서 저는 2번을 주로 사용하고 1번은 가끔 보조지표로 이용합니다.

 

 

다만, 억만장자의 포트폴리오라 해서 이를 그대로 차용하시면 절~~~~~~~~~~~~대 안됩니다.

본인과 잘 맞는 스타일의 투자자를 선정해보시고 그들이 왜 투자했을까?를 분석해보고 이 투자가 나의 방향성과 맞다면 이를 참고해서 본인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야 합니다.

 

제가 생각할 때, 가장 중요한 투자의 원칙은 아래 두 가지라고 생각합니다.
1. 나의 그릇을 아는 것(자산의 분배, 투자금액, 목표수익률 등)

2. 투자는 남이 아닌 내가 하는 것(좋은 정보다? -> 내가 봤을 땐 아니다 or 내가 봐도 그렇다 -> 그래도 자금흐름이나 재무재표가 괜찮은지 한번 더 본다 -> 매출액 또는 영업이익 성장률은? -> 배당도 주나? -> 투자)

반응형

댓글